매입처리가 진행되는 도중 고객의 취소요청에 의해 상점에서 취소를 하게 되면 취소 당일 취소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아니라 진행중이던 매입데이터가 매입완료(매입요청일 포함 4일 소요) 후 매입완료 다음 날 카드사로 매입취소요청이 들어가게 되는데, 그 매입취소요청이 들어가는 당일 매입취소데이터가 카드사로 전송되기 위해 KSNET PG 시스템에서 처리되는 시점에서 관리자 페이지 처리구분 상에 매입취소요청으로 메세지가 표시 됨. 참고로 매입취소완료(매입취소요청일 포함 4일 소요) 되기 까지 매입요청일 포함 최장기 8일이 소요 됨
전자결제
매입취소중
매입이 완료된 건에 대해 고객의 취소요청에 의해 상점에서 취소를 하게 되면 매입취소요청 당일 매입취소요청으로 구분 후 카드사로 매입취소데이터가 들어가게 되면 관리자 페이지 처리구분 상에 매입취소중으로 메세지가 바뀌어 표시 됨
전자결제
매입취소완료
카드사로 매입취소요청이 들어가서 일정 매입취소처리기간(매입취소요청일 포함 4일 소요, 법정공휴일 및 공휴일 제외)을 거쳐 KSNET으로 최종적으로 매입취소결과 데이터가 넘어오게 되면 관리자 페이지 처리구분 상에 매입취소완료로 메세지가 표시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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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입반송
KSNET을 통해 카드사로 매입요청이 이루어져 매입이 들어갔으나, 매입데이터 오류 및 카드의 사용정보 변경 등으로 인해 매입요청 데이터가 거절되어 KSNET으로 돌아오게 되면 관리자 페이지 처리구분 상에 매입반송으로 표시 됨. 매입반송 데이터는 정상 매입처리가 완료된 데이터가 아니기 때문에 카드사로부터 입금처리가 되지 않는다. 가맹점에서는 반송사유를 해결하여 다시 매입처리 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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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입보류
KSNET을 통해 카드사로 매입요청이 이루어져 매입이 들어갔으나 처리 중인 카드건의 하자(카드 도난분실 신고, 카드 신용사고, 비정상거래 등) 등으로 인해 카드사에서 매입처리를 보류시킨다. 일정 시일 경과 후 가맹점 혹은 카드소유주의 원인 해명이 되면, 카드사는 보류해제로 하여 가맹점에 보류해제 정보와 함께 미입금된 금액일 입금처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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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류해제
매입보류 된 데이터에 특별한 문제가 없거나 문제가 해결 됐을 경우, 카드사는 보류해제의 정보와 함께 미입금된 대금을 입금 처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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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치승인
사용료 혹은 월정액을 정기적으로 청구할 때 이용하는 승인서비스로, 상점에서 결제할 데이터를 시간 또는 일별로(Batch)을 승인데이터를 일괄적으로 파일을 생성하여, 일괄적으로 승인을 승인을 내는 Batch성 승인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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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제매입
승인완료 후 정해진 매입기간에 정상적으로 매입이 이루어 지지 않았을 경우(매입반송 등 기타사유) 담당자가 승인메뉴->거래내역관리에서 처리상태 확인 후 해당 거래번호를 입력 후 직접 재매입을 요청할 경우 이용, 강제매입의 경우 매입반송 데이터에 대해 KSNET에서 해당 실무자가 일 단위로 체크 후 카드사로 재 매입요청을 요청하게 되므로 상점에서 특별히 사용할 일은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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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계좌
온라인 무통장 입금 방식(가상계좌)으로 KSNET에서 대표가맹점을 이용하는 회원에게 거래가 발생할 때 마다 임시로 부여하는 계좌로써 고객의 가상계좌 통한 상점의 모든 입금 내역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가상계좌를 부여 받은 고객은 전국은행의 영업망/ATM 또는 인터넷 뱅킹을 통해서 거래대금을 편리하게 입금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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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급완료
고개의 구매의사만을 밝힌 단계(실제 입금한 상태가 아님)로서 고객이 상점에입금 할 입금 계좌를 KSNET으로부터 부여 받은 상태. 가상계좌번호은 구매요청고객에게 유일한 가상계좌번호를 건건이 부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