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지급결제 대행 서비스 이용약관

이 약관은, 고객이 가맹점의 상품 구매대금 및 서비스 이용료를 지급하기 위해 결제대행사인 (주)케이에스넷(이하 '당사'이라 함)이 제공하는 전자지불결제서비스(이하 'KSPAY'라 한다)를 이용한 사람(이하 '고객'이라 한다)이 당사의 KSPAY 및 제휴 계약을 맺은 정보제공 사이트나 쇼핑몰에서 인터넷 및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유/무형의 상품 및 서비스를 구입하기 위해서 KSPAY를 이용하는 경우 준수해야 할 기본적인 사항을 정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① KSPAY : 고객이 자신의 신용카드, 은행계좌, 당사가 제공하는 은행가상계좌를 통해 온라인 상에서 가맹점에 대해 상품 구매대금 및 서비스 이용료를 지급할 수 있도록 마련된 당사의 지불결제서비스
② 가맹점 : KSPAY를 이용하여 고객이 지불결제할 수 있도록 당사와 KSPAY 계약을 맺은 온라인 상의 쇼핑몰 또는 정보제공 사이트 등
③ 고 객 : 가맹점이 판매하는 유/무형의 상품 또는 컨텐츠 이용을 위해 KSPAY를 이용하여 구매대금 및 이용료를 결제하는 자


① 당사는 본 약관을 당사 인터넷 홈페이지(www.kspay.co.kr)에 게시한다.
② 본 약관은 고객에게 공시하고 고객의 동의를 받음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③ 당사는 임의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 현행약관과 변경약관을 당사 홈페이지(www.kspay.co.kr)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하는 것으로 한다.
④ 고객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고객의 피해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는다.


① KSPAY는 통신장애, 서비스개발, 정기 시스템 점검 등의 불가피한 사유 및 가맹점이 해당 서비스의 정지를 요청한 경우 서비스 제공이 일정기간 동안 제한되거나 중단될 수 있다.
② 고객은 KSPAY 이용에 따른 별도의 수수료는 없으며 당사는 KSPAY 이용과 관련된 수수료를 가맹점에게 징수하는 것으로 한다.


고객은 타인의 신용카드, 계좌도용 등 불법행위시 이에 대한 제반 민/형사 상의 책임을 지는 것으로 한다.


가맹점은 KSPAY를 이용해 판매한 거래의 취소에 대한 권한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고객이 KSPAY을 이용해 결제했으나 가맹점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적법한 취소 및 환불이 필요한 경우 고객은 이용한 가맹점을 통해 거래를 취소 및 환불 요청을 해야 하며, 당사는 가맹점이 거래취소를 요구할 경우 가맹점과 기 체결된 KSPAY 계약내용에 따라 성실하게 이행할 의무가 있다.


KSPAY 관련 고객의 입력정보는 당사에서 지원되는 결제창에서 각 결제 수단별로 요구되는 고객의 신용정보 등으로 하며 결제시 입력된 고객의 모든 신용정보는 KSPAY 제공에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다른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는다.


① KSPAY는 전쟁, 지진, 재난 등 천재지변이나 불가피한 시스템의 고장, 각 결제 서비스 회사의 통신두절, 전산장애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다.
② 고객이 준수사항을 위반했을 경우 당사는 임의적으로 KSPAY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이 경우, 당사의 손해정도에 따라 해당 금액은 환불하지 아니할 수 있다.


① 당사는 고객의 신용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하기로 한다.
②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고객의 동의 없이 KSAPY 본연의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당사가 진다. 다만, 정부기관이나 유관기관의 요구와 관계법령 등에서 허용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당사는 고객이 이용하는 KSPAY 를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당사는 자신의 귀책에 의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 고객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다음 각 항의 사유로 인하여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는다.
① 본 계약서 제 8 조 1항의 불가항력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통신기기, 네트워크 및 컴퓨터 장애나 거래의 폭주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서비스 제공이 지연된 경우
③ 고객의 개인정보 및 컴퓨터 관리소홀로 인해 타인이 사용한 경우
④ 고객의 컴퓨터 사용미숙, 전산조작이나 업무처리의 오류 등으로 인한 경우
⑤ 기타 고객의 실수나 부주의로 인해 오결제된 경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르기로 한다.
결제대금예치 서비스 이용약관

이 약관은 “(주)케이에스넷”(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에스크로서비스(전자상거래 결제대금예치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에스크로 서비스(이하 "KSCROW"라 한다.)"라 함은 인터넷을 활용하여 전자상거래 쇼핑몰을 운영하는 "판매자"와 “구매자”가 거래합의 후 물품배송과 결제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거래대금의 입출금을 "㈜케이에스넷"이 공정하게 관리함으로써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의 거래안전을 도모하는 매매보호 서비스를 말합니다.
2. "PG(Payment Gateway)서비스"라 함은 판매자의 물품판매, 용역제공에 대한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모바일, ARS 등 결제행위를 지원하는 지불.결제 서비스를 말합니다.
3. "판매자"라 함은 회사와 "KSCROW"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PG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등을 말합니다.
4. "이용자"라 함은 쇼핑몰로부터 상품 등을 구매하고, "KSCROW"를 이용하여 동 구매에 대한 대금을 결제하고자 하는 "판매자"의 고객을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의된 용어의 적용범위는 이 약관에 한하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적용은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1.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 약관을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지급결제정보 입력화면 및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고객이 회사의 PG서비스를 이용하는 쇼핑몰로부터 물품 구매시 본 서비스를 이용한 결제 의사를 표시 완료한 때에 서비스 신청이 이루어 진 것으로 간주 합니다.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에 따른 회사의 서비스 제공 및 책임의 개시 시기는 이용자의 구매 관련 정보가 회사로 전달되고 대금결제가 다음과 같이 이루어 진 시점으로 합니다.
1.현금 거래의 경우 거래 대금이 사전에 이용자에게 고지된 은행 계좌로 입금된 시점
2.신용카드 거래의 경우 회사가 카드사로부터 카드 승인정보를 수취하는 시점
3.기타 결제수단의 경우 결제대금의 입금이나 결제를 회사가 인지하는 시점


①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에게 정해진 절차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① 이용자는 공공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물품의 구매나 신용카드를 통한 불법 현금 할인, 융통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모든 행위는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② 이용자는 본 서비스 이용에 따른 약관 및 기타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① 이용자는 회사에서 발송한 배송확인에 따라 구매확인 또는 구매거부 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구매확인을 완료하거나 정해진 통지 기한을 경과한 이후에는 구매 거부를 할 수 없으며, 부득이 구매 거부코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판매자와 협의하여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다음의 경우 판매자에게 물품 대금을 지급하며, 이에 대하여 이용자는 물품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회사에게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1.이용자가 구매 물품에 대하여 구매 확인을 한 경우
2.이용자가 정해진 기간 내에 구매 물품에 대한 별도의 지급 거절의사를 통지하지 않은 경우


이용자의 구매거부 통지 및 이에 대한 판매자의 환불 승인이 완료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결제수단에 따라 이용자의 결제계좌로 환불 등 조치를 취합니다.


이용자가 대금 결제 후 물품 발송 이전에 해당 쇼핑몰 등을 통해 구매 취소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자동 취소한 것으로 간주하며, 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하되, 은행 또는 관련 기관 등의 사정에 따라서 이용 시간의 변경 또는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② 시스템의 점검 및 보수,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행한 경우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이때에는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가 인지할 수 있도록 고지합니다.


① 회사와 이용자는 본 약관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을 각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해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다음의 경우 서비스 제공에 따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구매한 물품의 하자 또는 배송 과정상의 파손 등으로 인한 분쟁 발생시
2.이용자와 쇼핑몰간의 비정상적인 거래로 인한 손실 발생시
3.천재지변, 파업, 결제기관의 업무중지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 발생시


이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업무처리는 이 약관을 우선 적용하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법률, 전자서명법 등 관계법령, 금융감독원 업무규약, 전자지급 결제대행 서비스 이용약관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관할법원은 서울지방법원으로 합니다.